안녕하세요 최근 VRChat이 Unity 2018.4.20f1로 업데이트 되면서 UDON이라는 새로운 트리거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기존에 월드 제작자분들 또는 새롭게 월드를 제작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강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작하기] 에서는 UDON을 사용하기 위한 밑작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https://vrchat.com/home/download 에 들어가서 VRCSDK3 + UDON 을 다운받아서 임포트 해주세요.
VRChat
VRChat lets you create, publish, and explore virtual worlds with other people from around the world.
vrchat.com
UDON은 원래 노드 프로그래밍 (블럭끼리 선으로 이어서 만드는 방식)이지만
저는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본적으로 직관적인 텍스트 프로그래밍으로 강좌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U#이라는 컴파일러가 필요합니다.
https://github.com/Merlin-san/UdonSharp/releases 에서 유니티패키지를 다운받아 프로젝트에 임포트 해주세요
이런 창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패키지 임포트가 끝났습니다.
이제 유니티에서 빈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해주시고 Udon Behaviour 스크립트를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스크립트 타입을 Udon C# Program Asset으로 설정해주시고 New Program을 클릭해 줍니다.
(경고음이 뜨면서 파일 생성이 안되면 프로젝트 파일창에서
우클릭 -> Create -> VRChat -> Udon -> Udon C# Program Asset
으로 스크립트를 직접 만들어주세요)
생성된 스크립트를 클릭해주시면 인스펙터 창에서 Create Script를 눌러서 C#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이제 다음강좌부터 C#을 사용하여 UDON 스크립트를 짜고 스크립트를 컴파일해서 직접 월드에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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