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ON에서 월드를 제작할때 한번이상은 쓰이게되는 이벤트 함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void Start() {}
- 스크립트가 실행될때 가장먼저 호출된다
- 변수값 선언, 내부 로직의 실행을 준비하는 작업을 수행하기 좋음
void Update() {}
- 스크립트가 시작된후부터 지속적으로 호출된다
- 계속 실행해야되는 작업을 수행하기 좋다
void FixedUpdate() {}
- 스크립트가 시작된후부터 고정된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호출된다
- 시간을 카운트 해야하거나 일정한 시간간격으로 수행해야하는 작업을 하기좋다
void LateUpdate() {}
- Update()가 호출되어 끝난후 호출된다
- Update()의 후처리 작업을 수행하기 좋다
public override void Interact() {}
- VRChat에서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클릭)했을때 호출된다
public override void OnPickup() {}
- VRChat에서 오브젝트를 집어들었을때 호출된다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 자신의 콜라이더가 리기드바디가 있는 다른 콜라이더와 충돌이 일어났을때 호출된다
- collision 파라미터는 충돌한 다른 콜라이더의 변수
- 주로 VRC 픽업 오브젝트에 대한 충돌판정에 사용하기 좋음
private void OnCollisionExit(Collision collision) {}
- 자신의 콜라이더가 리기드바디가 있는 다른 콜라이더와 충돌이 끝났을때 호출된다
- collision 파라미터는 충돌한 다른 콜라이더의 변수
- 주로 VRC 픽업 오브젝트에 대한 충돌판정에 사용하기 좋음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 자신의 콜라이더가 트리거 상태일때 다른 콜라이더와 충돌이 일어날경우 호출된다
- collision 파라미터는 충돌한 다른 콜라이더의 변수
- 주로 VRC 플레이어에 대한 충돌판정에 사용하기 좋음
private void OnTriggerExit(Collider other) {}
- 자신의 콜라이더가 트리거 상태일때 다른 콜라이더와 충돌이 끝났을경우 호출된다
- collision 파라미터는 충돌한 다른 콜라이더의 변수
- 주로 VRC 플레이어에 대한 충돌판정에 사용하기 좋음
public override void OnPlayerJoined(VRCPlayerApi player) {}
- VRChat월드에 플레이어가 접속하면 호출된다
- player는 접속한 플레이어의 변수
public override void OnPlayerLeft(VRCPlayerApi player) {}
- VRChat월드에서 플레이어가 나가면 호출된다
- player는 나간 플레이어의 변수
public override void OnOwnershipTransferred() {}
- 해당 오브젝트의 Owner가 바뀌면 호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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